패스트캠퍼스 [직장인 실무교육]
프로그래밍, 영상편집, UX/UI, 마케팅, 데이터 분석, 엑셀강의, The RED, 국비지원, 기업교육, 서비스 제공.
fastcampus.co.kr


04. UI/UX
04-03. 지그재그 VS 하이버
- 지그재그
- 2015년 6월 출시, 6500곳 이상의 스토어 입점 중
- 동대문 의류를 판매하는 쇼핑몰을 기반으로 성장
- 출시 이후 누적 거래액은 3조원 이상, 누적 다운로드는 3500만건
- 2021년 카카오 인수, 여성 패션 플랫폼 최초로 2021년 연 거래액 1조원 돌파
- MAU 370만
- 5개의 주요 탭으로 서비스 구성
- 홈 : 맞춤형 상품, 광고 상품, 기획전 전시
- 스토어 : 입점한 스토어와 랭킹 스토어, 즐겨찾기 한 브랜드 전시
- 모아보기 : 스타일링 모음집, 특가전, 기획 상품 전시
- 찜 : 마음에 드는 아이템 조회 가
- 마이페이지 : 주문상태,리뷰,쿠폰,포인트 등
- 5개의 주요 탭으로 서비스 구성
- 하이버
- 2018년 11월 출시
- 국내 최초 남자 전용 패션 플랫폼
- 2021년 앱 다운로드, 런칭 3년만에 600만명 돌파
- 거래액 매년 300% 이상 가파른 성장과 2021년 말 누적 거래액 2천억원 돌파
- MAU 약 2백만명, MZ세대가 85% 이상
- 5개의 주요 탭으로 서비스 구성
- 홈
- AI 추천 : 좋아요 즐겨찾기한 상품을 기반으로 AI 상품 추천
- 카테고리 : 세일 상품과 명확한 카테고리 구분으로 쇼핑 시간 간소화
- 찜 : 브랜드, 상품들 중 찜 리스트 조회
- MY
- 비교분석
- 하단의 탭(액션바) 비교
- 지그재그
- 홈 / 스토어 / 모아보기 / 찜 / 마이페이지
- 여성 고객 대상
- 하이버
- 홈 / AI추천 / 카테고리 / 찜 / MY
- 남성 고객 전용
- AI추천 : 여성에 비해 남성들의 패션 쇼핑 습관을 고려했을 때 유용
- 카테고리 : 다양한 상품을 볼 수 있는 지그재그와 달리 카테고리에서 명확한 상품의 선택과 집중이 가능하여 편리
- 지그재그
- 타겟층 분석에 기인한 탭 구조, 서비스 구조 형성
- 지그재그
- 스토어, (다른 사람들의) 스타일링을 관찰하는 경향
- 하이버
- 비슷한 스타일의 옷 추천, 명확한 목적을 가진 쇼핑하는 경향
- 지그재그
- 주문하기 프로세스
- 장바구니 -> 주문하기(배송지 입력 / 할인쿠폰,포인트 사용 등) -> 결제
- 지그재그
- 장바구니
- 결제 전 놓칠 수 있는 쿠폰받기
- 배송비 안내
- 상품추가 : 추가 구매 유도(조건부 무료배송 시 차액을 채울 수 있게 상품 구매유도)
- 주문하기
- 주문상품정보, 총 N개의 상품, 배송메모 선택 등 고객 동선 간소화와 주문내역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구성하여 주문 내역 확인이 용이
- 결제 방식 수단 선택 페이지
- 최대 적립 예정 포인트 : 예상 포인트 안내로 정보 전달 직관적이며, 포인트 적립 활동 유도
- 주문내역 확인 및 결제 동의
- 주문 취소 버튼 : X버튼과 팝업을 통해 정확한 안내 전달
- 장바구니
- 하이버
- 장바구니
- 구매하기 버튼 시 구매정보를 한눈에 확인
- 주문하기
- 주문 취소버튼 : 뒤로가기 버튼 터치 시 알림 없이 장바구니 페이지로 이동
- 장바구니
- 하단의 탭(액션바) 비교
본 포스팅은 패스트캠퍼스 환급 챌린지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.
'공부기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DAY09] 05. 기획부터 런칭, 운영 ,회고까지 - 목표 설정 (0) | 2023.02.28 |
---|---|
[DAY08] 05. 서비스기획부터 런칭, 운영, 회고 (0) | 2023.02.27 |
[DAY06] 04. UI/UX (0) | 2023.02.25 |
[DAY05] 03. 사용자 & 서비스 분석 - AB테스트 (0) | 2023.02.24 |
[DAY04] 03. 사용자 & 서비스 분석 (0) | 2023.02.23 |